㈜한국탑뉴스 차복원 기자 | 평창군농업기술센터는 변화하는 농산물 유통 환경에 맞춰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2025 농업인 평생교육-라이브커머스(실시간 방송 판매)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온라인 유통 및 실시간 판매 방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농업인의 디지털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7월 10일부터 8월 28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상세 페이지 제작 ▲네이버 푸드윈도 입점 전략 ▲방송 장비 활용법 ▲음성 더빙 및 콘텐츠 편집 ▲SNS 업로드 전략 등 실습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 참가자는 이번 교육으로 직접 실시간 방송을 기획·제작하고, 자기 농산물을 효과적으로 홍보·판매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은 평창군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 및 청년 농업인 협업실에서 진행되며, 관내 농업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실습형 교육을 통해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특히 중장년층 농업인에게도 친숙한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원광식 군 기술지원과장은 “급변하는 농산물 소비 최신 경향에 대응하기 위해 농업인의 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가 필수적”이라며, “이번 교육이 지역 농업인의 새로운 판로 개척과 소득 증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