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7 (목)

검색창 열기

경기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제1차 검정고시 연합 아웃리치 성료

검정고시 수험생을 위한 도시락, 간식 및 응원 키트 제공

 

㈜한국탑뉴스 한민석 기자 | 고양시청소년재단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5일, 2025년 제1차 검정고시 고사장에서 진행된 ‘꿈드림 연합 아웃리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아웃리치는 고양시에서 검정고시 시험을 보는 수험생들 응원하고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고양시를 비롯해 김포시, 파주시와 연합해 진행했으며, 다수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센터는 시험 당일 수험생들에게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간식과 응원 물품을 담은 ‘응원 키트’를 제공하고 사전 신청자에게는 점심 도시락도 함께 제공했다.

 

이 외에 건강검진 안내, 문화상품권 증정 이벤트 등 수험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

 

검정고시에 응시한 한 청소년은 “열심히 준비한 만큼 긴장도 컸는데, 아침 일찍 응원해 주신 덕분에 큰 힘을 얻었고. 덕분에 침착하고 시험을 볼 수 있었다”라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검정고시 이후에도 청소년들의 진로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5월 대학입시 설명회를 시작으로, 8월 대학입시 컨설팅, 9월 제2차 대학입시설명회, 10월 면접 코칭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은 9~24세로 유예, 제적, 자퇴, 퇴학, 미진학 등의 이유로 현재 학교에 다니지 않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상담, 교육, 진로, 자기계발, 동아리, 체육, 건강, 자립 복지 등의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신청 및 문의는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전화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