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3 (금)

검색창 열기

충청

한 여름의 열기를 더해가는 스포츠대회, 제천에서 펼쳐져

'2024 농구 유‧청소년 클럽리그 I-FESTA'개최... 즐기는 여름 농구 대축제, 전국 600여명 순수 아마추어 선수단 참가

 

㈜한국탑뉴스 송행임 기자 | 전국을 대표하는 유‧청소년 농구 여름축제가 제천시(시장 김창규)에서 개최한다.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대한농구협회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후원을 받는'2024 농구 유‧청소년클럽리그 I-FESTA'가 오는 8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제천체육관에서 개최된다.

 

'2024 농구 유‧청소년클럽리그 I-FESTA'는 기존의 엘리트 선수 육성과 승부 중심 문화를 탈피해 농구와 다양한 문화, 교육 콘텐츠를 결합한 즐기는 농구문화 정착을 목표로 하고 있는 대한농구협회에서 야심차게 기획한 대회로, 3*3 농구강습회, 3*3 게임, 물놀이존, DJ풀파티, 야간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학생선수와 학부모, 지도자가 어우러진 콘셉트로 전현직 프로농구선수특강과 강습, 농구를 주제로 다양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아마추어 학생들에게 농구의 매력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같은 시기인 8월 17일부터 18일까지 신백동 롤러스포츠경기장에서는 인라인 선수들의 열기로 가득 채워질 예정이다.

 

0.1초의 숨막히는 승부가 펼쳐지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 17개 시도의 30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했으며, 200m 트랙부터 10,000m까지 다양한 종목에서 열띤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박진감 넘치는 인라인 종목의 매력을 선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이번 대회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 이어 두 번째 개최된다.

 

또한, 올해 25번째를 맞이하는 금수산 산악마라톤대회가 오는 18일(일) 청풍면 일원에서 펼쳐진다.

 

11km와 22km 부문으로 나눠 진행하는 이번대회는 청풍리조트 힐하우스 잔디구장을 출발, 정해진 산길을 달리는 트레일 러닝 형식이다.

 

해가 갈수록 전통과 그 명성을 더 해가는 본 대회에는 다양하고 풍성한 이벤트가 더해져 전국 산악인들의 관심과 참여가 그 어느 해 보다 뜨거울 것으로 보인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무더운 여름에도 전국 최고의 우수한 대회들이 제천에서 개최되는 만큼 더욱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같은 기간에 추계 전국 중등축구대회와 대통령기 전국하키대회 등 각종 스포츠대회가 개최되어, 제천시 전역이 스포츠 선수단과 관계자로 북적일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