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5 (금)

검색창 열기

충청

아산시, 2024년 산학협력사업 활성화 워크숍 개최

우수성과 발표 및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성과물 전시

 

㈜한국탑뉴스 송행임 기자 | 아산시는 지난 13일 온양관광호텔에서 산학협력사업의 우수한 성과를 공유하는 ‘2024년 산학협력사업 활성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조일교 아산시장 권한대행을 비롯해 아산시의회 의원과 관내 대학 산학협력단과 창업보육센터, 우수 입주기업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산학협력 유공 표창, 산학협력사업 성과보고, 입주기업 제품 전시회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관내 3개 창업보육센터(선문대, 순천향대, 호서대) 지원사업에 대한 성과보고와, 대학별 산학협력사업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소통하면서 아산시가 지원해 온 산합협력사업에 대해 공감하는 의미있는 자리였다.

 

조일교 아산시장 권한대행은 “산학협력사업이 기업과 지역경제, 그리고 대학의 동반 성장을 이루는 매개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행·재정적으로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예측할 수 없는 미래에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해서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대학이 지자체나 산업체, 기업 등과 협력해 기술혁신과 성과창출을 지속해 나갈 필요가 있다”며, 산학협력 사업이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임을 강조했다.

 

한 입주기업 관계자는 “창업 초기 어려움을 겪었으나 창업 기본교육 및 컨설팅 등 아산시의 창업보육센터 지원사업을 통해 기업이 성장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아산시와 대학 관계자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