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4 (화)

검색창 열기

경남

2024년 통영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회 개최

지역사회와 함께 만들어간 복지 성과의 조명

 

㈜한국탑뉴스 송행임 기자 | 통영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2일 통영마리나리조트에서‘2024년 통영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통영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를 비롯한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읍면동협의체 등 위원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한 해 동안 추진한 다양한 지역복지 사업성과를 보고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서로 격려하는 따뜻한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통영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그동안 우리 지역 복지문제 해결을 위해 모범적인 민‧관 네트워크를 구축해 주민 모두가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 왔다”며 “앞으로도 민관의 지속적인 소통‧협력을 통해 통영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을 지원하고 시민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통영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사업에 관한 주요사항과 지역사회보장계회을 심의‧의결 및 평가하고, 복지, 보건, 고용, 주거, 교육, 문화, 환경 등 지역사회보장 서비스의 연계‧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민‧관 협력기구로 공공위원장으로 천영기 통영시장, 민간위원장으로 배은영 도남사회복지관장이 역임해 민‧관이 함께 통영시 지역사회보호 체계 구축‧운영을 위해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