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5 (토)

검색창 열기

경남

거창소방서 언제나 국민 곁에! 제4회 거창소방서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 성료

 

㈜한국탑뉴스 송행임 기자 | 거창소방서는 3월 21일 거창군 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에서 ‘제4회 거창소방서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의용소방대는 화재진압 지원, 재난 구조 활동, 각종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등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다양한 역할을 맡고 있다.

 

이번 행사는 그들의 숭고한 봉사 정신과 희생을 기리고, 그들의 공로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각 읍·면 의용소방대원을 비롯해 소방공무원, 거창군수, 군의회 의장 및 지역 주요 인사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의용소방대 활동 영상 상영 ▲유공자 표창 수여 ▲격려사 및 축사 ▲장학금 전달식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총 24명의 의용소방대원이 표창을 받았다.

 

특히, 이도희(경남 여성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은 그간의 헌신을 인정받으며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또, 식의 중간에는 거창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가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거창군장학회 장학기금(3백1십9만 원)을 전달하는 뜻깊은 자리도 마련됐다.

 

이병근 서장은 “언제나 국민 곁에서 안전을 지키는 의용소방대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안전 문화 확산과 재난 대응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