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5 (토)

검색창 열기

경남

김해시, ‘김해온몰’ 입점업체 교육 및 소통 강화

대형 유통사 MD와 1:1 컨설팅, 실질적 성장 기회 제공

 

㈜한국탑뉴스 송행임 기자 |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에서는 지난 3월 28일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4층 세미나실에서 ‘김해온몰’ 입점업체, 농가, 소상공인, 관계자 등 60여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마케팅 역량 강화 교육 및 소통 강화에 나섰다고 밝혔다.

 

김해온몰은 김해시 공식 온라인 쇼핑몰로, 지역 내 우수한 제품을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번 교육은 김해온몰 입점업체 및 입점을 희망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시스템 사용법 교육 ▲소상공인 지원사업 안내 ▲온라인 상품 판매 전략 교육 ▲대형 유통사 MD 1:1 컨설팅 등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경남지식재산센터, 현대홈쇼핑, 경남투자경제진흥원 등 관련 기관이 참여하여 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원사업을 소개하고, 온라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필요한 실전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했을 뿐만 아니라 현장 애로사항과 의견을 수렴하면서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대기업 유통사인 현대 Hmall MD 및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의 1:1 컨설팅을 통해 입점 업체별 맞춤형 전략을 제시하는 등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진흥원 김종욱 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어려운 시기 지역 소상공인들이 온라인 시장에서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김해온몰을 적극 활용하여 매출 증대를 이룰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과 소통을 통하여 직접적인 도움을 드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교육 참가자들은 “온라인 판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한자리에서 지원기관별 진행사업 파악하고 대형 유통사 MD와 컨설팅까지 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진흥원은 김해온몰 입점업체 확대 및 소비자 유입 증대를 위한 지원 정책을 발굴하고, 향후 입점기업의 판로를 위한 다양한 유통 채널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