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7 (월)

검색창 열기

부산

부산남부교육지원청, 특색있는 학교 교육과정 편성 지원

25일 교육과정 편성을 위한 핵심 교원 워크숍 개최

 

불탑뉴스 기자 |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은 25일 오후 3시 코모도호텔에서 관내 중학교 교감, 교육과정 담당부장 등 76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교육과정 편성을 위한 핵심 교원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라 학교 현장의 특색있는 2024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3개년 교육과정 편성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남부교육지원청은 이날 워크숍을 통해 신입생 3개년 교육과정, 자유학기제의 편성 지침 등을 집중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에 반영해야 할 중학교 SW·AI 교육(정보교육) 편성, ‘부산말하는영어 1.1.1.’ 프로그램 운영, 부산형 학업성취도평가(BEST), 부산형 인터넷 강의, 부산학력향상지원시스템(BASS), 기초학력 보장 등 주요 사업도 소개한다.

 

이어 참가자들은 분임별로 교육과정 컨설턴트와 교육과정 편성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지원청은 워크숍 후에도 학교로 찾아가는 현장 맞춤형 컨설팅 등을 통해 특색있는 학교별 교육과정 편성을 지원할 방침이다.

 

박귀자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우리 교육지원청은 학교 교육과정 운영의 자율성을 바탕으로 미래 지향적이고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현장 맞춤형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