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05 (수)

검색창 열기

의회

전라북도의회 김희수의원, 2023 한국사회를 빛낸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수상

도의회부문, 2023 탄소섬유방위산업발전 공로 대상 수상

 

불탑뉴스 차복원기자 | 전북도의회 김희수 의원(전주6·더불어민주당)이 지난 24일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3 한국사회를 빛낸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도의회부문, 2023 탄소섬유방위산업발전 공로 대상’을 수상했다.

 

김희수 의원은 2선 도의원으로서 전라북도 지역 발전과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김 의원은 5분발언과 도정질문을 통해 “전라북도가 전략산업으로 육성해 온 탄소섬유 산업을 방위산업에 접목시켜 방산 기업유치와 기업지원사업을 확대하고 방산혁신클러스터를 구축해야 한다”라고 주장하며, 전라북도 방위산업 육성을 위해 노력해 왔다.

 

또한 김 의원은 지난 9월에는 정부의 방위산업 R&D 사업 및 민ㆍ군기술협력사업 확대에 발맞춰 전라북도 기업의 방위산업 발전 기반을 조성하고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전라북도 방위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를 제정함으로써 방위산업의 체계적인 지원 근거를 마련하는데 기여한 바 있다.

 

이처럼 김 의원은 전라북도를 새로운 미래 먹거리인 방위산업 메카로 만들기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으며, 지역사회 발전을 견인하기 위한 다각적인 활동을 펼쳤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김 의원은 지난해 도의회 특별자치도 특위 위원장을 맡아 활동하면서 전북특별자치도 설치 법안 통과라는 큰 성과를 이뤄냈으며, 전라북도 청년일자리 확보와 기업유치,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발전 등 지역발전을 위해 도민의 대변인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김희수 의원은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기쁘지만 그만큼 책임감도 무겁다”며, “앞으로 더 열심히 발로 뛰며 주민들과 직접 소통하고 주민의 삶과 직결된 민생현안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2023 한국사회를 빛낸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은 한국을 빛낸 자랑스러운한국인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정치, 사회, 경제, 문화, 예술, 스포츠 등 각 분야에서 헌신ㆍ노력해 온 숨은 공로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