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4 (금)

검색창 열기

부산

부산북부교육지원청, 독서 나눔 한마당‘너독(讀)나독(讀)’개최

함께 읽고, 생각하고, 나누는 행복한 독서 체험의 장

 

불탑뉴스 기자 | 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은 8일과 13일 2차례에 걸쳐 교육지원청에서 초등 12팀 24명, 중등 15팀 30명을 대상으로 주제가 있는 독서 나눔 한마당 ‘너독(讀)나독(讀)’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통합적 독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책을 깊게 이해하고 서로의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대면 비경쟁 토의·토론 방식으로 진행한다.

 

8일 초등 행사는 책을 통해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너독(讀)’, 책 속의 인물과 나의 삶을 연결해 보는 ‘나독(讀)’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참가 학생들은 사전 활동으로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도서 탐색, 팀 소개, 논제에 대한 생각나눔 등 활동을 했고, ‘독서나눔한마당’ 행사 이후에도 일주일간 온라인을 통해 각자의 소감을 공유할 예정이다.

 

13일 중등 행사를 위해 학생들은 지정 도서를 미리 읽고 1단계(정직한 독자), 2단계(질문하는 독자)의 독서토론 활동지를 작성했다. 이어 행사 당일 마지막 3단계(토론하는 독자) 활동으로 비경쟁 토의·토론에 나선다.

 

김범규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번 행사는 다양하고 폭넓은 독서 경험을 통해 학생들에게 자연현상과 삶에 대한 소양, 미래 핵심역량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 학생들의 독서교육을 다양한 관점과 방식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