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6 (화)

검색창 열기

경북

경산시, 경상북도 제안제도 운영 평가 장려상 수상

경산시, 다양한 소통 창구 마련을 통해 적극 행정에 앞장서……

 

한국탑뉴스 송행임 기자 | 경산시는 5일 경북도청에서 열린 ‘2023년도 경상북도 제안제도 운영 평가’ 시상식에서 장려상을 받았다.

 

제안제도는 국민과 공무원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시정 전반에 적용해 다변·급변하는 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추진되는 제도로 이번 평가는 2023년 한 해 동안의 운영 실적, 특수시책 추진 실적, 자체 공모실적, 기관장 관심도 등의 항목을 평가해 고득점순으로 상위 8개 시·군이 선정됐다.

 

경산시는 매년 시민참여로 운영되는 자체 제안제도인 시정발전 아이디어 제안 및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 청책토론회 개최 등 각계각층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시정에 반영하기 위한 다양한 창구를 운영하고 내부적으로는 저출산 극복을 위한 워킹맘·대디 직원간담회와 근무 여건 개선을 위한 조직문화 혁신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해 직원들의 솔직한 고충과 의견을 나누고 소통하는 등 열린 조직문화 분위기를 조성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이번 수상은 시민 중심의 적극 행정을 위한 공직자들의 노력뿐만 아니라 시정 운영에 관심을 가지고 시정 발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목소리를 들려주신 시민들이 함께 이루어 낸 뜻깊은 결과라고 생각한다. 열린 소통과 시정 발전을 위해 시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언제든지 자유롭게 나눠 주시기 바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