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0 (화)

검색창 열기

충청

보은군, 2024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열려

 

㈜한국탑뉴스 송행임 기자 | 보은군여성단체협의회는 5일 보은문화예술회관에서 ‘2024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 기념행사는 남녀가 동등한 참여 기회와 대우를 받고 평등한 책임과 권리를 공유함으로써 실질적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의지 실천을 약속하기 위해 개최됐다.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사회’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최재형 군수, 보은군의회 윤대성 의장, 여성단체 회원과 사회단체장 및 군민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1부 양성평등 유공자 표창, 대회사, 기념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2부 문화행사에는 성악가 이한의 재미와 감동을 가미한 ‘감성터치 힐링콘서트’ 특강으로 기념행사의 열기를 한층 높였다.

 

또한 올해 행사 참석을 기념할 수 있는 포토존이 새로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정말순 회장은“다채로운 문화행사와 함께하는 양성평등 기념 주간을 통해 모두가 함께 의미 있는 한 주가 되길 바란다”며 “모두가 행복한 보은군이 되도록 여성단체협의회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재형 군수는 “진정한 양성평등은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고 배려하는 마음에서 시작된다”며 “앞으로 일과 가정을 양립하기 위한 정책을 꾸준히 발굴하고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