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4 (금)

검색창 열기

의회

이정문 의원, ‵불당도서관‵ 및 ‵성황동~불당동 연결도로 신설 및 확장공사‵ 중투심사 통과 환영!

22대 총선 공약으로 약속한 불당도서관 건립 및 불당동 교통체증 해결 청신호

 

㈜한국탑뉴스 송행임 기자 | 이정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충남 천안 병)은 ‘불당도서관 건립’사업과 ‘성황동~불당동 연결도로 신설 및 확장공사’사업이 제1차 행정안전부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3일 밝혔다.

 

불당도서관은 행정복지센터(불당2동) 및 공영주차장과 함께 건립되며, 오는 2029년 준공을 목표로 총사업비 730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이는 지하2층~지상4층 규모로 조성되며, 천안시 최대 중심생활권인 불당동의 빠르게 증가하는 인구와 주민 편의시설 수요를 반영한 핵심 사업이다. 이정문 의원은 22대 총선에서 불당동 맞춤형 공약으로 해당 사업을 약속했으며, 이번 행정안전부 중앙투자심사 통과로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성황동~불당동 연결도로 신설 및 확장공사는 봉서산을 관통하는 도로 개설 사업으로, 천안시와 LH 간 협약에 따라 단계적으로 추진될 계획이다. 1단계로 봉서산 터널을 개설하고, 2단계에서는 경부선 철도를 횡단하는 과선교를 건설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단절된 천안의 동서를 연결하고, 협소한 도로를 신설·확장하여 운동장사거리 및 번영로의 교통체증이 해소될 전망이다.

 

이정문 의원은 “행안부 중앙투자심사 통과로 주민들의 숙원사업이 본격 추진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조속한 사업 추진으로 우리 지역 주민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챙기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