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7 (월)

검색창 열기

사회

이범석 청주시장 '올해 완료 목표한 사업, 차질없이 추진' 주문

해외통상사무소 등 주요사업 성과 속속… 내년 예산 및 사업준비도 철저 강조

 

㈜한국탑뉴스 차복원 기자 | 이범석 청주시장은 27일 전 직원에 “올해 안에 준공을 계획했던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관리 및 진행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이 시장은 임시청사에서 11월중 월간업무보고회를 주재하면서 “청주시 해외통상사무소 개설, 자원봉사센터 준공, 아동복지관 재개관, 진재공원 꿈꾸는 놀이터 조성, 농촌 정비사업 공모 선정 등 목표했던 많은 사업들이 속속 성과를 내고 있으나 일부 지연되고 있는 사업도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다음 달부터 내년도 예산안 심사를 위한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일정이 시작되는 만큼, 아직 확보하지 못한 예산도 최대한 확보하도록 노력해 내년 사업 준비에도 철저를 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동절기 재해 재난에 대비한 신속한 대책 마련도 지시했다. 이 시장은 “일부 지역에서는 오늘 첫 한파주의보가 발효되는 등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고 있다”면서 “이상 기후가 언제든 발생할 수 있으니 미리 제설 자재를 확보하고 시설‧장비 점검에도 소홀함이 없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추운 계절이 오면 가장 어려운 분들이 취약계층”이라며 “취약계층을 보호하기 위한 복지 분야 대책도 추진하라”고 덧붙였다.

 

또한 시정에 대한 시민 만족도 제고를 위해 친절하고 발 빠른 민원 처리를 강조했다.

 

그는 “우리 시가 굉장히 많은 인허가 업무를 하고 있다 보니 일부 민원은 처리가 늦다는 불만이 적잖다. 주관부서는 물론 협의부서도 최대한 신속하게 협조하고, 담당자의 업무 능력을 높이기 위한 연찬 및 교육도 진행해 민원이 신속히 해결되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최근 계획 수립을 완료한 도심‧흥덕 일상생활권 구축사업에 대해서는 “관련 부서들도 사업 계획을 충분히 검토하고 자체 계획을 세워 준비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외에도 이 시장은 “지역 소비 진작을 위해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10.29.~11.9.) 기간에 진행되는 청주페이 인센티브 상향 혜택(18%)을 시민들게 적극 안내하라”고 지시했으며 “27일부터 진행되는 청주시의회 임시회(10.27.~10.31.) 기간에 의회와도 적극 소통해 현안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