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탑뉴스 고화랑 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10월 29일 오후 2시, 대구미래교육연구원 시청각실에서 학부모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 찾아가는 교육정책 서비스’를 개최한다.
현장 참여와 함께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전국 학부모가 동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AI와 함께하는 미래교육’을 주제로 학부모가 국가 및 지역 교육정책의 방향을 이해하고, 정책 형성과 실행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대구시교육청과 교육부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방송공사(EBS)가 주관한다.
프로그램은 ▲정책이음(교육정책 설명), ▲전문가 특강, ▲생각나눔 토크콘서트 등 세 부분으로 구성된다.
먼저, ‘정책이음’시간에는 강은희 교육감이 AI 시대에 필요한 교육 방향과 대구시교육청의 AI 교육 정책 추진 현황을 소개하며, AI 시대의 학부모의 역할에 대한 당부의 말을 전한다.
이어 대구경동초등학교 이정서 교사가 학교 현장의 AI 교육 실천 사례를 공유한다.
이어, ‘전문가 특강’은 공주교육대학교 도재우 교수가 ‘AI와 미래교육의 정책 동향’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국내외 AI 디지털 교육정책의 흐름과 시사점을 제시한다.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생각나눔 토크콘서트’에서는 교육감, 교사, 전문가, 학부모가 함께 참여해 AI 교육의 필요성과 발전 방향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눈다. 질의응답을 통해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교육정책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넓히는 시간으로 운영된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행사는 학부모님들이 미래교육의 방향을 이해하고, 교육의 파트너로서 함께 성장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앞으로도 학부모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듣고 반영해 가정과 학교가 함께 아이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교육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