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8 (화)

검색창 열기

사회

연제구, 2025년 좋은 마을 만들기 공모사업 추진

4월 7일부터 11일까지 신청, 연제구 거주 5인 이상의 주민·단체 대상

 

㈜한국탑뉴스 차복원 기자 | 연제구에서는 주민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지역 문제를 직접 해결하고 마을 공동체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2025년 연제구 좋은 마을 만들기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로 6회째 추진되는 이번 공모사업은 문화, 환경, 안전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주민이 직접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제안하며 마을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등 마을 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구는 지난해 4개 마을공동체에 1,400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했다. △발달장애아동의 사회성 향상 프로그램 △초등학생 학부모 중심 탄소중립 활동 △아파트 간 연계 초등 돌봄 만들기 교실 운영 △친환경 자연생태체험 활동 등 지역 특성에 맞는 사업을 추진하여 좋은 성과를 얻었다.

 

접수기간은 4월 7일부터 11일까지이며, 연제구에 거주하고 있는 5인 이상의 주민(단체)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5월 중 심사를 거쳐 최종 3~4개 마을공동체를 선정하여 공동체당 최대 3백만 원을 지원한다. 마을공동체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사업 추진 및 보조금 집행 전반에 걸쳐 행정 지원 및 컨설팅을 실시하고, 12월에는 성과공유회를 개최하여 마을 간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전파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다양한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주민 간 소통과 협력이 활발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1 / 5